Pages

Tuesday, July 21, 2020

부산 강서구 안전한 '스마트 그늘막' 8개 설치 - 세이프타임즈

disanaberlari.blogspot.com
▲ 부산 강서구가 폭염에 대비해 '스마트 그늘막' 설치했다. ⓒ 부산 강서구
▲ 부산 강서구가 폭염에 대비해 '스마트 그늘막' 설치했다. ⓒ 부산 강서구

부산 강서구는 유동인구가 많은 8곳에 스마트 그늘막을 설치를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.

스마트 그늘막은 기온과 풍속측정 감지 센서가 있어 낮 기온이 15도를 넘으면 자동으로 펼쳐진다. 바람이 초속 7m 이상으로 강하게 불면 자동으로 접힌다.

태양광으로 작동해 전력이 적게 들고 기둥을 활용한 구정 홍보도 가능하고 반사판이 부착돼 차량 운전자도 쉽게 식별할 수 있다.

기존의 그늘막은 와이어를 이용한 수동식으로 내구성이 떨어져 사고의 위험성이 있었다.

그늘막을 설치한 장소는 △지사동 지사휴먼시아 아파트 앞 횡단보도 △녹산동 녹산농협 앞 횡단보도 △대저1동 사덕시장 앞 횡단보도 △명지1동 중흥·호반·대방아파트 앞 횡단보도 △경일중 앞 횡단보도 △스타필드시티 앞 교통섬 등 8곳이다.

강서구는 지난해 명지국제신도시 중앙상가 일원 등 10곳에 설치한 수동식 그늘막을 설치헸다. 이번에 설치한 8곳을 포함해 지역 그늘막 설치는 모두 18곳으로 늘어났다.

구 관계자는 "유동인구와 위치 등을 면밀하게 검토해 그늘막 설치장소를 늘려나갈 계획"이라며 "철저한 관리·점검으로 주민들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"고 말했다.

Let's block ads! (Why?)




July 22, 2020 at 05:56AM
https://ift.tt/2ZOyTOA

부산 강서구 안전한 '스마트 그늘막' 8개 설치 - 세이프타임즈

https://ift.tt/3hhRTvK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