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오늘경제 = 강정용 기자] 고신대복음병원(원장 최영식)은 7월 27일부터 31일까지 '폭언, 폭력,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캠페인'을 진행했다.<사진>
이번 캠페인은 환자, 보호자와 직원 간에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지난해 7월 개정된 근로기준법 제 76조 (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) 시행 1주년을 기념해 진행됐다.
고신대복음병원 교직원들은 ‘환자 존중, 직원존중’, ‘따뜻한 말 한마디’ 어깨띠와 뱃지를 패용하고, 병원 이용객과 교직원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며, 선진 의료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 힘썼다.
고신대복음병원에서는 직장 내 괴롭힘 예방 활동의 일환으로 포스터 및 캐치 프레이즈 응모전을 열고 작품을 선정해 시상했다. 수상작은 병원 로비에 전시하여 병원 이용객과 교직원들이 볼 수 있게 해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.
최영식 병원장은 “서로 배려하고, 구성원 상호 간 존중하는 문화 병원 내 자리잡게 하여 폭언, 폭력을 근절하고, 즐겁게 일하는 일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고신대복음병원은 매년 ▲폭언폭력예방캠페인 ▲정보 보호의 날 선포식 ▲부산서부 경찰서 공동대응훈련 ▲부산중부소방서 합동 화재대응 훈련 등을 실시하며 안전한 진료환경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.
오늘경제
저작권자 © 오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August 01, 2020 at 09:54AM
https://ift.tt/30fB5Ps
고신대복음병원 "폭언·폭력 없는 안전한 병원 만들어요" - 오늘경제
https://ift.tt/3hhRTvK
No comments:
Post a Comment